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재테크•금융 정보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feat. 가장 정확한 방법)

기본 10% 할인구매와 높은 소득공제 혜택, 그리고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하는 편리성까지 갖춘 제로페이가 요즘 핫한데요, 제로페이는 해당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해서 사용 전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일일이 방문해 볼 수도 없고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가 쉽지 않죠?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혹시 포털사이트에서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검색해 찾았던 매장에서 사용이 불가하다는 말을 들었던 경험 있으신지 모르겠네요. 네이버에 등록된 제로페이 가맹점은 실시간 반영이 안되거나 오류가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경험담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가장 정확하고 쉽게 제로페이 가맹점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해볼텐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제로페이 매장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가능하시다면 둘 다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해보겠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1) - 가맹점명으로 검색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첫번째 방법은 바로, 내가 가려는 매장이 제로페이 가맹점인지 미리 확인할 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매장명으로 검색하는 방법인데요, 어디서 검색하냐가 중요하겠죠?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 검색포털은 실시간 반영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게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하는 방법은 바로, 제로페이 사이트에서 매장명으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1) 가장 먼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사이트에(www.zeropay.or.kr) 접속하신 후

좌측 상단의 메뉴버튼(三) 클릭해 주세요. 

2) 그 다음 [제로페이 소개]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클릭해 줍니다. 

3) 내가 가려는 매장명을 입력 후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전체 이름을 모를 경우 매장명을 부분적으로 입력해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부분적으로 입력하되 정확하게 입력하셔야겠죠?)

4) 제가 찾는 매장명을 입력해 봤더니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검색이 잘 되네요.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2) - 내 위치 주변의 가맹점 찾기  

그럼 다음으로, 현재 내 주변에 제로페이 가맹점이 있는지 궁금할 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현재 내 지도 중심 위치기반으로  검색하는 방법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비플제로페이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제로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바일상품권 구입과 사용내역 확인 등을 위해서 이미 다운 받으셨을 것 같은데요, 이 앱에서 정확한 내 주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가 가능합니다. 아직 다운받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앱스토어에서 [비플제로페이]를 검색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1. 비플제로페이 앱을 실행하신 후, 가장 하단 중앙의 돋보기 모양 [가맹점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 보시다시피 현 지도 중심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인 곳들이 표시가 됩니다. 

지도를 움직여 범위를 바꾼 후 다시 상단의 돋보기 [현 지도에서 검색]을 누르시면 

바뀐 지도 내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가 실행됩니다. 

3) 만약 한 건물에 여러 매장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건물을 선택하여 눌러주시면

제로페이 가맹점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상황에 따른 두 가지 방법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대충 검색하신 후 헛걸음 하는 것 보다 정확하게 검색 후 안전하게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알려드린 두 가지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가장 정확한 방법이기도 하니 꼭  이 방법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하신 후 기분좋게 제로페이 사용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