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NS 꿀팁

넷플릭스 요금제 선택가이드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넷플릭스 요금제 선택가이드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넷플릭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죠넷플릭스가 자신있게 한 달 무료요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도 다 이유가 있을텐데요, 그만큼 다양한 컨텐츠와 편리한 시청 기능으로 유료 시청층을 확보할 자신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유료서비스 전환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요금제 선택 가이드를 제공하려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의 기본사항 뿐만 아니라 각 요금제의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요금제별 추천대상까지 싹 정리해 드릴게요.

 

어떤 넷플릭스 요금제를 선택할지 망설이는 분들, 잘 따라와 주세요~

 

가장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식/스텐다드/프리미엄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식/스탠다드/프리미엄)

 1. 가장 저렴하고 기본에 충실한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식

* 베이식 요금제 특징

- 가장 저렴한 월 사용료(9,500)

- 동시접속인원 1

- 화질 낮음 (HD/UHD화질 불가)

- 그 밖의 내용은 상위 요금제와 동일

 

*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제,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일단 나는 화질에 민감하지 않다, 화질이 뭐가 중요하냐 내용이 중요하지~ 하시는 분들은 가장 저렴한 베이식 요금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나는 넷플릭스를 거의 핸드폰으로만 본다! 하시는 분들도 베이식 요금제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상위 요금제에서 지원되는 HD화질/UHD화질이 핸드폰으로 시청 시 큰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핸드폰 사양에 따라 약간의 화질 차이를 느낄 수 있으나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습니다.)

 화질에 민감하지 않다는 전제 하에, 나는 누군가와 아이디 공유하는 게 정말 싫다, 나는 나의 시청기록을 절대 공개하고 싶지 않다! 아이디 공유하고 매달 돈 주고받는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이런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바로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은 나는 아이디를 공유 할건데, 접속 시간대가 달라서 절대로 동시에 접속할 일이 없다! 라고 장담하시는 분들도 이 요금제를 쓰시면 됩니다. (둘이서 사용할 경우 1인 4,750원이네요.)

 정리하자면, 화질에 민감하지 않으면서(혹은 주로 스마트폰으로 시청하면서) 혼자 사용하실 분들을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공유 가능한 첫 단계 넷플릭스 요금제, 스탠다드

* 스탠다드 요금제 특징  

- HD 화질 지원

- 동시접속 인원 2 (말 그대로 2명이 동시사용 가능함, 계정 공유는 2명 이상해도 무방함)

- 월 사용료 12,000 (2명 이용시 인당 6,000, 3명 이용시 인당 4,000)

 

* 넷플릭스 스텐다드 요금제,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일단 화질이 중요하긴한데, UHD TV 혹은 모니터가 없어서 UHD 서비스는 어차피 쓸모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넷플릭스 스텐다드 요금제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1번 조건을 충족했다는 전제 하에, 나는 주위에 믿을 만한 사람이 많지 않다, 나는 믿을 만한 사람 1명하고만 아이디를 공유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일단 스텐다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은, 매월 송금하는 것도 귀찮고 그냥 내가 혼자 자동결제하고 부부/가족/친구 1명에게만 아이디를 공유하는 아량을 베풀겠다... 하시는 분들도 이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 스텐다드 요금제는 말 그대로 2명이 동시접속 가능한 것이고, 공유는 2명 이상이 해도 무방합니다.)

혹은, 나는 혼자 볼거긴 한데 화질이 중요해서 베이식 요금제는 싫고, 혼자서라도 HD화질을 누리련다! 하시는 분들도 이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3. 여럿이서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요금제, 프리미엄

* 프리미엄 요금제 특징

- UHD 화질 지원

- 동시접속인원 4

- 월 사용료 14,500 (2명 이용시 인당 7,250원 / 3명 이용시 인당 4,840원 / 4명 이용시 인당 3,625)

 

*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일단 나는 UHD TV나 모니터를 보유했고, 영상은 무조건 화질이 좋아야 한다! 하시는 분들은 프리미엄 요금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1번 조건을 충족한다는 전제 하에, 나는 보통 넷플릭스를 핸드폰이 아닌 TV(당연히 UHD TV겠죠?)로 본다, 그것도 무려 큰 TV로 본다 하시는 분들도 이 요금제를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화면이 클수록 화질 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가족끼리 동시접속 4명이 가능하신 분들도이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혹은 믿을 만한 친구 최소 3인이 있다. 매월 요금 송금 하는거 귀찮지 않다. 혹은 친구들이 착해서 떼먹지 않고 잘 송금해 줄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이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시접속 인원을 다 채운다는 전제하에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의외로 <프리미엄 요금제>입니다. (4인 기준, 인당  3,625원) 가장 저렴한 베이식 요금제(9,500원)와 비교하면 한 달에 5,875 원이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비용 뿐만 아니라 주 시청 기기, 프라이버시 보호 등 여러가지 개인의 특수성을 고려해서 요금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넷플릭스 요금제 3가지의 특징과 추천대상을 잘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가장 합리적인 선택 하셨으면 합니다. ^^

 

혹시 이런 내용도 궁금하세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1분만에 하는 방법 (+모바일버전, PC버전)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 (+성인인증 오류 한번에 해결하기)

넷플릭스 티비연결 방법 5가지 (+장단점 비교분석)

넷플릭스 주요 오류코드 원인과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