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NS 꿀팁

넷플릭스 주요 오류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넷플릭스 주요 오류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넷플릭스,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니 요즘 같은 시기에 더없이 좋은데요, 다만 시청 중 빈번히 발생하는 오류들과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시간을 허비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스 4, 오늘은 넷플릭스 주요 오류코드와 각 오류코드별 해결방법을 한 방에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오류코드별 해결방법을 알아 놓거나 저장해 두시면 각 오류 발생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간편하게 넷플릭스 오류코드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즐거운 넷플릭스 시청 하셨으면 합니다.

넷플릭스 오류코드는 유형별로 굉장히 다양한데요, 그 중 발생빈도가 높은 코드들 위주로 오류 발생 원인과 해결방법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만약 본 포스팅에서 내 오류코드와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해, 그 밖의 넷플릭스 에러코드를 찾는 방법과 해결방법까지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1. 넷플릭스 오류코드 ui3012

* 발생원인

네트워크 연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생기는 오류입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기기에서 넷플릭스 연결이 불가능할 경우 주로 발생합니다.

* 오류코드 해결방법

1. 기기(모뎀)을 재부팅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모뎀에 연결된 이더넷 케이블을 기기에 직접 연결해 주세요.

3. PC로 시청하셨을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했다면 크롬으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4. 1~3번을 모두 실행했지만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인터넷 통신사에 오류해결을 문의하셔야 합니다.

 

2. 넷플릭스 오류코드 u7361(U7361-1255-8004B841)

* 발생원인

시스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오류코드 해결방법

시스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의외로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시면 됩니다.

1. 키보드의 Windows 키를 눌러주세요.

2. [설정] 선택 →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세요. (혹은 윈도우 검색창에서 바로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검색)

3. Windows가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만약 업데이트 확인이 진행되지 않으면 [업데이트 확인] 혹은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직접 클릭해 줍니다. (해당 명칭은 윈도우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어쨌든 시스템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4.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세요.

 

3. 넷플릭스 오류코드 h7111(H7111-1935-107016)

* 발생원인

윈도우10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로써, 브라우저에 저장된 정보나 설정을 새로고침 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오류코드 해결방법

1.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나 엣지를 사용하신다면 크롬으로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익스플로러를 꼭 사용해야 할 경우, 본인이 북마크를 통해서 접속했는지 확인해 보시고, 정확한 주소(www.netflix.com)를 주소창에 입력해 넷플릭스에 재접속 해주세요.

 

4. 넷플릭스 오류코드 s7364(S7363-1260-00002E3F)

* 발생원인

Mac 사용시 흔히 나타나는 오류로써, 브라우저에 저장된 일부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합니다.

* 오류코드 해결방법

오류가 없어질 때까지 다음의 방법을 하나씩 실행해 보셔야 합니다.

1. PC 재부팅

- 모든 창을 닫고 PC를 종료한 후 다시 재부팅 합니다. 그 후 다시 Netflix를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됐는지 확인해 봅니다.

 

2. 실행중인 미디어 플레이어 종료

- 유튜브, 아이튠즈, quickTime 등이 열려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열려 있다면 모두 닫아줍니다.

- 화면 좌측 상단의 Apple 아이콘을 선택하고 강제 종료해주세요.

- QuickTime 또는 iTunes 등이 실행 중이라면 이것 역시 모두 강제 종료 해주시기 바랍니다.

- Safari역시 종료 후 PC를 재부팅 해주세요.

- 위의 모든 과정을 거친 후 다시 Netflix를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됐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Netflix 웹사이트 데이터

- 브라우저 좌측 상단의 Safari에서 [환경설정] – [개인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에서 [세부사항] 또는 [웹 사이트 데이터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 Netflix를 검색하신 후 [삭제] - [지금 삭제]를 선택합니다.

- 위의 작업이 완료되면 Safari를 강제종료하신 후 Netflix를 다시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됐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넷플릭스 오류코드 h7053(H7053-1802)

* 발생원인

이 오류코드는 주로 익스플로러에서 Netflix를 스트리밍 할 때 나타나는데요,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저장된 특정 넷플릭스 관련 정보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 오류코드의 원인입니다.

* 오류코드 해결방법

오류가 해결될 때까지 다음의 방법을 하나씩 실행해 보셔야 합니다.

1. InPrivate 브라우징 비활성화

- 현재 InPrivate 브라우징 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InPrivate 브라우저 창을 닫아 InPrivate 상태를 종료합니다.

- 새 브라우저 창을 열고 Netflix를 다시 시도해 보세요.

 

2. 웹사이트 캐시 및 데이터베이스 허용

- 익스플로러의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인터넷 옵션] – [일반]탭 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 [일반]탭 중간의 검색기록란에서 [설정]을 클릭 후 [캐시 및 데이터베이스]탭을 선택합니다.

- “웹 사이트 캐시 및 데이터베이스 허용에 체크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되어있지 않다면 선택해 주세요.

- [확인] – [적용]을 순서대로 눌러 변경된 내용을 저장해 줍니다.

-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 후 재시작하여 넷플릭스가 원활히 실행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 생각보다 많은 오류코드가 있네요. 찾으시던 넷플릭스 오류코드와 해결방법을 확인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발생한 오류코드가 위의 발생빈도 높은 오류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를 위해, 그 밖의 넷플릭스 어류코드와 해결법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밖의 넷플릭스 오류코드와 해결방법 찾기

1. 넷플릭스 우측 상단 내 계정 하단에 넷플릭스 고객센터로 들어가 주세요.

 

2. 고객센터 페이지 검색창에 에러코드를 입력하시면 원인과 해결방법이 안내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대게 넷플릭스 오류코드 해결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일 텐데요, 제 포스팅이 부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혹시 이런 정보도 필요하세요?

넷플릭스 티비연결 방법 5가지 (+장단점 비교분석)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 (+성인인증 오류 한번에 해결하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1분만에 하는 방법 (+모바일버전,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