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사이다 리뷰

프롬비 전해수기 단점과 효과 (feat.일주일사용기)

프롬비 전해수기 단점과 효과 (feat.일주일사용기)

 

지난 포스팅에서 프롬비 전해수기 구매이유와 전해수기의 원리를 알려드렸는데요,

확신으로 구매한 전해수기를 일주일간 사용해 본 후기를

솔직하게 풀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전해수기를 구매하기 전에 많은 포스팅을 참고 했는데,

.. 내용도 비슷하고 읽다보니 광고 같은 글들도 많았거든요.

제 포스팅은 좀 다르길 바라는 마음으로(내돈내산이니까 눈치보지 않아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써보겠습니다. ^^

 

단도직입적으로 프롬비 전해수기 단점부터 들어가 볼게요. 

* 생각지 못한 단점 - 살짝 아쉬운 분사력

사실 저는 아주 고운 입자로 넓게 안개분사되는 분무형태를 원했어요.

살짝 뿌려도 확 곱게 퍼지는?

그런데 프롬비 전해수기는 입자는 매우 고운 편이지만,

넓게 분사되는 것이 아닌 살짝 좁고 강하게 분사되는 느낌이에요.

그 대신 멀리서 분사하기엔 좋겠지요.

그런데 저 개인적으로는 멀리서 분사할 일은 없어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어요. 

(아마 보통의 가정집에서 다 그렇겠죠?)

치명적인 기능상의 단점이라기 보다는 저의 취향과 맞지 않은 부분일 수도 있겠네요.

분사력을 중시하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 예상했던 단점 - 짧은 호스  줄

이건 후기를 통해서도 알고 있던 부분이긴 했는데요

막상 사용해보니 아쉬운 점 맞더라구요. 무슨 말이냐면요,

프롬비 전해수기는 호스 줄이 살짝 짧은 편이에요.

해서 밑바닥에 남아있는 액체는 호스가 빨아들이지 못해 그냥 버려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 물론 3분이면 다시 살균수가 만들어 지기 때문에 다시 제조해도 되지만요,

상황에 따라서 이것마저 귀찮은 경우도 있잖아요?(ㅎㅎ)

물론 이것도 큰 전해수기 단점은 아니에요.

사용하다 살짝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 전해수기 단점은 아니지만 주의할 점 - 소금 사용시 락스냄세와 짧은 보존기간

이건 프롬비 전해수기에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닐거 같아요.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듯, 소금물을 전기분해해서 생성되는 물질이

차아염소산나트륨인데요성분의 특성상 염소냄세가 나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놀라시는 분들이 계실까봐요.

실제로 소금물을 전기분해 했을 때 꽤 진한 락스냄세가 나서 놀랐거든요.

사용용도에 따라 청소시에는 소금을 넣고,

몸이나 입에 닿는 물건에 사용할 때는

물만 넣는 등 구분해서 사용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또한, 전해수기 살균수는 오래 두면 분해되어 염소가스가 생기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하면 살균력이 떨어집니다.

공식적으로는 상온에서 3-7, 냉장보관 시에는 2-3주 유지된다고 하는데,

가장 좋은 건 제조 후 빠르게 사용하는 거라고 합니다.

 

, 시작하자마자 프롬비 전해수기 단점부터 알아봤는데요,

그럼 장점은 없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 의외의 장점, 가벼움과 예쁨

일단 가벼워서 좋아요! 이건 구매 전에는 생각하지 못한 부분인데요,

물을 꽉 채워서 사용할 때도 그다지 무겁다는 느낌이 없어요.

저는 그릇도 무거운 그릇은 설거지하기 힘들어서 안 사는데요,

프롬비 전해수기는 생각보다 더 얄쌍하고 가벼워서

1박 이상 여행갈 때 캐리어에 쏙 넣기 편하고,

기저귀가방 같은 큰 가방에는 세워 넣을 수도 있구요.

집 안에서도 들고 다니며 쓱쓱 뿌리기 좋아서 이 부분 아주 만족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예쁘네요?

사실 전해수기는 다 흰색과 투명한 통으로 디자인이 비슷해 보였거든요.

그런데 실제 사용하면서 디자인이 점점 더 맘에 드네요.

각진 모서리에 얄쌍한 디자인이 아무데나 둬도 분위기를 헤치지 않아요.

디자인은 주관적이긴 하나 이 정도면 정말 괜찮지 싶습니다. 

* 예상했던 장점, 높은 편리성

무선충전이 편할 줄은 알았지만, 사용해 보니 정말 편해요!

외출 시에는 말할 것도 없구요, 집에서도 코드 찾지 않고

휴대폰 충전하다 바로 USB로 충전할 수 있어 편하구요,

외출 시에는 보조배터리로도 충전 가능해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게다가 한 번 완충하면 10회 이상 제조할 수 있어서 이것도 만족입니다.

그리고, 프롬비 전해수기는 병을 분리할 수 있어서 세척 시에도 아주 편하더라구요.

여러모로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서 만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전해수기 효과는 어떨까요? 전해수기, 진짜 효과 있는거 맞을까요.

 

일단 살균력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라

업체에서 제시한 시험성적서를 신뢰해야 할 것 같아요.

공인기관에서 99.9%의 살균력을 인정 받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믿고 넘어가구요,

 

다만 탈취는 직접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주방 씽크대와 화장실 배수구 등에 뿌리거나

음식냄새 베인 옷에 뿌렸을 때 확실한 탈취효과가 있더라구요.

냄새가 설마 없어질까? 했는데 정말 없어지는 신기한 경험을 했습니다.

반려견 있는 가정에서 왜 전해수기가 필수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사용하다 느끼는 또 하나의 전해수기 효과는 경제성이었어요.

한번 구매하면 이후로는 무제한으로 살균수 제조가 가능하니,

가정에서 소파와 침구, 문고리, 과일세척 시에도 아낌없이 뿌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세탁이 힘든 소파와 침구류 쿠션 등에 아주 넉넉하게 뿌려주고 있어요. ㅎㅎ

 

참고로 더 말씀드리면, 전해수기 살균수의 사용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물기가 많아 세균 번식에 노출된 각종 주방용품 세척

- 아기용품 세척 (유모차, 장난감, 침구 등)

- 반려동물 냄새제거

- 세탁하기 어려운 소파, 침구, 가구 등

- 악취 발생이 쉬운 욕실(변기, 세면대 등) 및 하수구

 

긴 글 이었네요.

프롬비 전해수기의 단점과 효과 파악이 되셨나요?

솔직한 프롬비 전해수기 실사용 후기를 읽기 쉽고

간단하게 작성해 보려 했는데 꽤 길어졌네요.

 

제가 전해수기 구매할 때 후기를 읽다 보면

결국 광고인 글들이 많아서 혼란스러웠거든요.

제 글은 광고글 아닌 실제 구매 후기이니 이 글이 전해수기를 구매하시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거나 더 좋은 다른 제품이 나왔을 수도 있으니

꼼꼼히 비교 후 구매하시기 바랄게요~

 

이 글을 먼저 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도 전해수기 구매할 때 도움이 되실 거에요.

전해수기 원리와 프롬비 전해수기 구매이유